티스토리 뷰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교수36명, NCS 직업교육지도사 자격취득,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정영선)는 7월4일부터 이틀동안 특성화 학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이번 1차 교육에 참여한 김종선 교수(간호학) 외 35명의 교수 전원이 해당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특성화 학과 전 교수진을 대상으로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을 위한 교육을 차수별로 진행하고 있는데, 교육은 △NCS의 이해 △NCS기반 직무분석 및 기업분석 △NCS 채용실무 △NCS기반 입사지원서 분석 △NCS기반 자기소개서의 이해 △NCS기반 면접의 이해 △공기업 및 대기업의 NCS 상황면접 대비 등의 내용으로 이뤄진다.

특히 최근 공기업이 선도로 진행중인 NCS채용과 대기업, 중견기업 등 직무적합성 중심의 채용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김종선 특성화 사업단 부단장 겸 취업센터장(간호학부 교수)은 “최근 채용트랜드에 부합하는 능력중심의 인재양성을 위해 향후에도 NCS직업교육을 하겠다”면서 “성공취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제자들이 개인별 적성에 맞는 직업선택을 지도할 수 있도록 특성학과 전 교수진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5년 전부터 NCS기반 교육과정 개편·운영과 특성화 참여계열 집중 육성으로 SCK사업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