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과학기술대학교 6월 소식,

 

1.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과 업무협약식

2. 대전과기대, 식품조리계열 제 4회 한국식공간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

3.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서천군 보건소와 건강지도자 양성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식

 

 

1.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과 업무협약식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14일(화) 오후 2시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3층 세미나실에서 둔산한방병원(병원장 오민석)과 상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의학정보 및 직원 교육정보 교류, 의료기술 자문 및 견학, 의학발전을 위한 임상시험 등의 연구활동에 대한 상호 협조,의료봉사 활동의 상호협조 등의 다양한 협력관계를 도모하기로 했다.

정영선 총장은 “대전과학기술대학교와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병원은 지역을 대표하는 교육기관과 의료기관으로써 새로운 가치창출과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상호지원을 통하여 의료발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향해 나아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2. 대전과기대, 식품조리계열 제 4회 한국식공간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식품조리계열 푸드스타일링전공 2학년 재학생들이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SETEC) 2관에서 열린 '제4회 한국식공간 페스티벌' 행사로 진행된 “푸드스타일링사진”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최우수상에는 조수희 학생, 우수상에는 송재건, 정은영 학생, 장려상에는 박소연, 이광오, 이도연, 조건희 학생이 특별상(한국도자재단상)에는 박용우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식품조리계열 최원진 교수는 “학생들의 실력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공모전이었으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한국식공간 페스티벌은 (사)한국식공간학회가 주최하고 한국식공간페스티벌 운영위원회가 주관하였으며 한국도자재단이 후원했다. 특히 한국도자재단에서 진행하는 "2016 G- 세라믹 라이프 페어"의 부속행사로 진행하여 더욱 주목받는 행사가 되었다.

 

 

 

3.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서천군 보건소와 건강지도자 양성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식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가 21일(화) 오후 3시 서천군보건소에서 서천군보건소(보건소장 김재연)과 건강지도자 양성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협약은 서천군의 보건사업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는 강사관리 및 섭외, 과정운영, 수강생 평가, 사업 운영 평가, 건강지도자 활동 계획 자문 등의 사항을, 서천군보건소는 수강대상자 모집 및 대상자 선정, 수강생 관리 등을 이행하기로 협약하였다.

간호학과 이정인 교수는 서천군의 보건사업을 훌륭히 수행할 우수한 건강지도자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많은 주민들이 보건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서천군보건소와 긴밀한 협조를 구축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