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과학기술대학교 6월 소식 No.2

 

1. 대전과기대 김성진 팀장,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2. 대전과기대, 2016 광천전통시장 요리경진대회 최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

3. 대전과기대, 광고홍보디자인과 제51회 대한산업미술가협회전국공모전 시각디자인부문 은상수상

 

 

1. 대전과기대 김성진 팀장,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김성진 도서관운영팀장이 2016년 대학도서관 발전 유공자로 선정되어 6월 23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최한 ‘2016년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성진 팀장은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도서관에 23년간 근무하면서 자료조직 및 이용자 서비스에 심혈을 기울여 전국에서 모범이 되는 전문대학 도서관을 구축하였으며, 한국전문대학도서관협의회의 태동에서부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감사, 부회장,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동 협의회 자문위원으로 우리나라 전문대학 도서관의 발전과 도서관 문화 증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성진 팀장은 “요즈음 인터넷과 IT 기술의 발달로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의 수가 점점 줄어드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좀 더 참신하고 다양한 이용자 중심 서비스를 개발하여 도서관이 이용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용자가 만족하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 대전과기대, 2016 광천전통시장 요리경진대회 최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식품조리계열 2학년 재학생들 및 졸업생들이 지난 25일 토요일 광천전통시장에서 열린 '2016 광천전통시장 요리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 등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임다빈(휴학생)과 최영륜(2016년 졸업생) 학생은 광천 특산물을 이용한 6종의 각기 다른 타파스, 낙지젓갈 만두소로 속을 채운 라비올리 스프를 선보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김승현(2학년)과 김재화(2학년) 학생은 김을 곁들인 해물 비빔면과 명란크림소스와 토마토소스를 곁들인 배추말이 보쌈을 선보여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홍성군과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였으며 광천전통시장의 특화상품(새우젓, 젓갈, 김)을 활용한 요리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식품조리계열 박인수 교수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라는 좋은 취지와 함께 특화상품을 활용한 새로운 요리를 개발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대회였으며 이곳에서 선보인 요리들이 앞으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사랑받아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데 이바지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3. 대전과기대, 광고홍보디자인과 제51회 대한산업미술가협회전국공모전 시각디자인부문 은상수상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광고홍보디자인과 2학년 재학생들 및 졸업생들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양재동 한전아트센터갤러리에서 열린 제 51회 대한산업미술가협회전국공모전에 참가하여 은상 및 장려상 등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효진(2학년)학생과 박민영(2학년) 학생은 포스터/광고 부분에 차간거리를 넓혀 안전거리를 확보하자는 취지의 아이디어로 공익포스터를 제작하여 은상을 수상하였으다. 김주원(2학년)학생과 이동엽(2학년)학생은 상업포스터를 제작하여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밖에도 특선 3작품, 입선 23작품 등이 수상하는 결과를 얻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광고홍보디자인과 나인선 교수는 “특히 수도권 대학교의 참여율이 높은 본 공모전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학생의 본상 수상은 대학과 학과의 존재감을 널리 알리고 우수성을 제고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다.”라고 말했다.

공모전을 주최한 대한산업미술가협회는 1946년 설립되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미술(디자인)단체로서 대한산업미술가협회 전국공모전은 1965년 국내 최초로 전국규모의 공모전을 시작으로 올해 51회를 맞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