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정영선)는 12월 16일, 18일에 원광대 치과대학 대전병원(16일),  대청병원(18일)과 각각 협약식을 가졌다.

대전과기대는 16일 원광대 치과대학 대전병원과 병원 4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해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과 교육지원 등의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게 되며, 대전과기대 치위생과 재학생들이 병원에서 실무교육을 받으면서 전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대전과학기술대학교(대전과기대)에서는 정영선 총장과 이효인 부총장을 비롯해 정천영 산학협력단장, 치위생과 양진영 교수등이 참석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원광대학교 대전치과병원 산학협력 협약식]



또한, 18일에는 대전과기대 헤천관 2층 회의실에서 대학 인근 대청병원(병원장 오수정)과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우리대학교 의료관련 학과의 현장실습을 비롯한 제반 교육지원과 병원의 현장 기술지원 및 신기술 발굴 협력, 대전과학기술대학교(대전과기대) 졸업 및 졸업예정자에 대한 취업기회 제공 등의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정영선 총장은 “대전과학기술대학교와 대청병원이 새롭게 출발하는 시점에서 협약을 맺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과 상호지원을 통하여 의료발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향해 나아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청병원 업무협약 체결식]



작성 :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강문석, 대전과기대 강문석